본문 바로가기
포트폴리오/수영로교회 : QT아이

하나님, 도와주세요! / 사사기 10:1-18

by 그림쟁이 엘레나 2022. 1. 19.
728x90

○ 나레이션 : 모세의 뒤를 이은 지도자, 여호수아는 나이가 많아 죽게 되었어요. 여호수아는 죽기 전,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중요한 이야기를 해주었어요.

○ 여호수아 : "여러분, 지금까지 우리가 전쟁에서 승리할 수 있었던 것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싸워주셨기 때문입니다. 제가 하나님께로 돌아가기 전에 꼭 부탁을 드립니다.
절대 우상을 섬겨서는 안 됩니다. 이방 신들의 이름을 부르지도 말고, 섬기지도 말고, 절하지 마세요. 여러분이 이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지 않는다면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벌하실 것입니다."
○ 백성 1 : "네! 저희는 절대 하나님을 버리거나 다른 신을 섬기지 않겠습니다."
○ 백성 2 : "맞습니다. 저희는 하나님만 섬기겠습니다."

 

 

○ 나레이션 : 여호수아가 살아있는 동안,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을 섬겼어요. 하지만 여호수아가 죽고 시간이 흐르자, 이스라엘 백성들을 하나님을 잊어버리고 말았어요.
○ 백성 1 : "이방 신들은 정말 멋진 신들이 많아! 나는 바알 신을 섬길거야. 바알 신이시여! 저에게 복을 주세요!"
○ 백성 2 : "아냐! 내가 보기엔 아스다롯 신이 최고야. 아스다롯 신이시여! 저는 부자가 되게 해주세요!"
○ 나레이션 : 결국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을 버리고, 다른 신들을 섬기고 말았어요.

 

 

○ 나레이션 : 이스라엘 백성들이 다른 신을 섬기자, 하나님은 분노하셨어요. 하나님은 더 이상 이스라엘 백성을 위해 싸워주시지 않았어요.
○ 백성 1 : "어? 저게 뭐지?"
○ 백성 2 : "적이다! 적들이 우리를 공격하러 왔어!! 어떡해?!"
○ 백성 1 : "괜찮아, 예전에도 싸워서 이겼잖아. 이번에도 이길 수 있을거야!"

 

 

○ 나레이션 : 하지만 이스라엘 백성들은 싸움에서 이길 수 없었어요. 그들이 하나님을 떠나 우상을 섬겼기 때문이에요.

 

 

○ 나레이션 : 하나님을 떠난 이스라엘 백성들은 적들에게 심한 괴롭힘을 당했어요.
○ 백성 1 : "적들이 오늘도 우리를 괴롭혔어. 너무 힘들고 아파."
○ 백성 2 : "적들이 우리 가족이 먹을 음식을 다 뺏어갔어. 어쩌면 좋아..."

 

 

○ 백성 1 : "이보게, 우리가 어디서부터 잘못한 걸까?"
○ 백성 2 : "...맞아! 여호수아가 우상을 섬기지 말고 하나님만 섬기라고 했었는데. 우리가 그걸 지키지 못했어."
○ 백성 1 : "우리가 하나님을 버리고 다른 신을 섬겨서, 하나님께서 화가 나신거야..."

 

 

○ 나레이션 : 이스라엘 백성들은 자신들의 잘못을 회개하고, 하나님께 용서를 구했어요.
○ 백성들 : "하나님, 잘못했습니다. 저희가 하나님을 버리고 다른 신들을 섬겼어요. 용서해주세요..."
○ 하나님 : "이스라엘 백성들아, 적들이 너희를 괴롭힐 때 내가 너희를 구해주지 않았느냐! 그런데도 너희는 나를 버리고 다른 신을 섬겼어. 다시는 너희를 구해주지 않을 것이다!"
○ 백성들 : "하나님, 말씀하신 대로 저희가 큰 죄를 지었습니다. 하나님이 어떻게 하시든, 저희가 따르겠습니다. 그러나 주님, 이번만은 저희를 구해주세요...!"

 

 

○ 나레이션 : 하나님께서는 자신들의 죄를 회개하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용서하셨어요.
그리고 사사들을 보내주셔서 백성들의 적들을 물리쳐 주셨어요.
그들이 하나님만을 섬길 때에는 평온한 시간을 보냈답니다.

 

Copyright ⓒ ELLENA All rights reserved.

 

유튜브 링크(수영로교회 WaveOn TV) : www.youtube.com/watch?v=Dou0sLtteEg  

 

728x90

댓글